스포츠뉴스 MLB중계 서울시리즈 개막전 선발투수 공개 !

MLB중계 서울시리즈 개막전 선발투수 공개! 다저스 & SD, 일본 에이스 선발 내세운다

서울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서울시리즈의 개막 2연전에 대비해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선발투수가 공개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두 팀 모두 한국에 진출하는 일본인 선수를 선발에 내세웁니다.

다저스의 타일러 글래스노우와 샌디에이고의 다르빗슈 유

개막전 선발투수로는 다저스가 타일러 글래스노우를, 샌디에이고는 다르빗슈 유를 내세웁니다. 글래스노우는 지난 시즌 탬파베이에서 뛰었으며, 10승 7패 평균자책점 3.53의 기록을 보여줬습니다. 그의 능력을 인정받아 다저스는 그를 영입하고 5년에 걸친 거액의 연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반면 다르빗슈는 샌디에이고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투수로,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막전에 등판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부상으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그의 경험과 실력은 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저스의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샌디에이고의 조 머스그로브

21일의 두 번째 경기에서는 다저스가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샌디에이고가 조 머스그로브를 선발투수로 내세우게 됩니다. 야마모토는 일본프로야구에서 3년 연속 MVP를 수상한 후 다저스와 역대급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긴 기간과 최대 규모의 투수 계약입니다. 한편 머스그로브는 지난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팀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서울시리즈에 앞서 양 팀은 시범경기를 치르고 한국에 입국할 예정이며, 공식 개막전 이전에는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팀 코리아와 연습경기를 치를 계획입니다.

MLB중계 서울시리즈의 주목할 선수들

MLB중계 서울시리즈에서는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와 샌디에이고의 김하성과 고우석이 출전할 예정입니다.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는 일본 출신으로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는 타자로도 투수로도 활약할 수 있는 유능한 선수로서, 팀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의 존재감은 경기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며, 팬들에게는 항상 기대감을 안겨줍니다.

샌디에이고의 김하성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은 한국 출신으로, MLB에서 활약하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타격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시리즈에서 그의 활약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샌디에이고의 고우석

샌디에이고의 고우석은 김하성과 함께 한국 출신 선수로, 팀의 중심 선수로서 활약합니다. 그는 수비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며, 팀에 안정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의 활약이 서울시리즈에서 팀의 승리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FAQ

1. MLB 서울시리즈는 언제 열리나요?

  • MLB 서울시리즈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됩니다.

2. 서울시리즈에서 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선발투수는 누구인가요?

  • 다저스의 경우 타일러 글래스노우와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샌디에이고는 다르빗슈 유와 조 머스그로브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3.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계약은 얼마인가요?

  •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다저스와 12년에 걸친 3억2500만달러의 역대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4. 어떤 선수들이 서울시리즈에 출전하나요?

  •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와 샌디에이고의 김하성과 고우석이 서울시리즈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5. 서울시리즈 이전에 팀들은 무엇을 할 예정인가요?

  • 서울시리즈 이전에 팀들은 한국에 입국하여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팀 코리아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나는 한국과 한국야구를 좋아한다”: 다르빗슈, 서울시리즈 출격에 설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일본인 메이저리거 다르빗슈 유가 개막전 선발 투수로 낙점됐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오는 20일과 21일(이하 한국시각)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LA 다저스와의 개막 2연전 시리즈 선발 투수를 공개했다.

MLB중계 다르빗슈의 개막전 선발

다르빗슈가 개막전인 20일에 선발 투수로 등판하고, 이튿날 2차전에는 조 머스그로브가 출격한다. 다저스는 1차전 타일러 글래스노우, 2차전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예고했다.

다르빗슈는 12일 미국 애리조나 피오리아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시범경기에 등판해 컨디션 점검에 나섰다. 다르빗슈는 이날 4이닝 동안 59구를 던져 2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피칭 후 ‘산케이스포츠’ ‘스포니치 아넥스’ 등 미국 현지에서 취재중인 일본 매체들과 인터뷰에 나선 다르빗슈는 “현재 몸 컨디션이 썩 좋지는 않지만 변화구, 커브, 빠른공 등을 여러가지 던지면서 시즌처럼 조절하며 체크했다”고 돌아봤다.서울시리즈 개막전에 나서는 각오는 특별하다. 다르빗슈는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벌써 4번째 개막전 선발로 나서게 됐다. 그는 그 장소가 서울이라서 더 특별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다르빗슈의 한국 야구에 대한 애정

다르빗슈는 “1차전 선발로 나선다는 것은, 특히 한국에서 개최되는 경기라는 점에서 굉장히 특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가게 돼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몸을 잘 만들어서 던지겠다”면서 “한국에서 던지게 돼서 역시 기대가 된다. 처음 한국 대표팀을 만난 후로 줄곧 저는 한국을 좋아해왔고, 한국 야구도 팔로우를 해왔다. 그런 나라에서 한국 팬분들 앞에서 던질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일”이라고 밝혔다.

다르빗슈는 국제 대회를 통해 만난 한국 야구 대표팀 선수들에게도 상당히 친근감을 보여왔다. ‘원조 코리안 빅리거’ 박찬호와의 관계도 있고, 그간 숱한 국제 대회 출전으로 인해 한국 선수들과 맞대결을 펼쳐왔고 그때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다. 지난해 WBC에 참가한 후에도 이정후의 SNS를 먼저 찾아 ‘곧 메이저리그에서 만나자’고 댓글을 남기는 등 적극적이었다.다르빗슈는 원래 현지 언론에서 2차전 선발로 예상됐었다. 2차전 선발로 나서면 야마모토와의 맞대결이 성사될 것으로 봤으나 아쉽게 불발됐다. 하지만 다저스에는 또다른 일본인 특급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가 있다. 다르빗슈와 오타니의 투타 대결이 예상된다.

다르빗슈는 오타니와의 맞대결에 대해 “다저스 전체와 상대하는 것이 우선이다. 물론 기대는 하고 있지만 오타니 뿐만 아니라 무키 베츠 등 다른 좋은 선수들에 철저히 대비해 경기에 임하려고 한다”며 오타니와의 맞대결에 쏠리는 관심을 경계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데뷔를 앞둔 야마모토에 대해서는 “야마모토가 1차전에 나올지 2차전에 나올지 몰랐다. 개막전에 나섰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어차피 시즌에서는 무조건 나오게 되니까 그때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LB중계 서울시리즈: 한국 야구와 세계의 만남

한국 야구 팬들은 이번 서울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뛰어난 경기력을 직접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일본인 선수들의 출전으로 한일 야구 교류가 한층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번 서울시리즈는 한국 야구와 메이저리그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르빗슈와 같은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활약을 통해 한국 야구의 발전과 세계적인 인기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주 묻는 질문(FAQ)

1. 다르빗슈가 왜 개막전 선발 투수로 낙점됐나요? 다르빗슈는 경기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막전에 출전하기에 적합한 선수로 선발됐습니다. 그의 투구 기술과 성적은 팀에게 신뢰를 줄 만큼 충분합니다.

2. 다르빗슈는 한국 야구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다르빗슈는 한국 야구를 매우 좋아하며, 한국 대표팀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 야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해왔습니다. 그는 한국 야구의 수준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3. 서울시리즈는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서울시리즈는 한국 야구와 메이저리그의 교류를 촉진하고 세계적인 야구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 한일 야구 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4. 어떤 선수들이 서울시리즈에 출전하나요? 서울시리즈에는 다르빗슈를 비롯한 메이저리그 선수들뿐만 아니라, 한국 야구팬들이 사랑하는 김하성과 고우석 등이 출전할 예정입니다.

5. 서울시리즈 이전에 팀들은 무엇을 할 예정인가요? 서울시리즈 이전에 팀들은 한국에 입국하여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팀 코리아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Scroll to Top